본문 바로가기

여행기(국내2)

가을축제 청주축제 가족과 함께 하면 좋은 체험축제 2017 청원생명축제






                                                                                           가을축제 청주축제  2017 청원생명축제



1박2일로 다녀 온 청주여행에서 들렸던 2017 청원생명축제를 소개 합니다.

2008년부터 시작되어 이제는 가장 가 보고 싶은 가을축제로 자리 잡은 청주시 친환경 · 농축산물 한마당 입니다.

친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교육의 장과 관람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오락과 감동이 넘쳐 나는 가을축제 입니다.











2017 청원생명축제는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20~64세) 기준 5,000원 유아나 청소년(5~19세)은 1,000원인데 구입한 입장권은

축제기간동안 행사장 내에서 입장권 금액만큼 농 · 축산물등 구입 및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청원생명축제는 미래지농촌테마공원의 광활한 대지 위에서 펼쳐지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꽃들이 가을 들녘에 심어져 있어 꽃구경만으로도 가을축제를 즐기기에 아주 좋더군요.









인심 좋게 생기신 농부 아저씨와 아주머니 모습의 거대한 조형물이 반겨주고 있더군요.

메인무대는 저녁에 열리는 개막 공연 준비에 열중이던데 시간 때문에 저녁공연은 못보고 왔습니다.



















이번 청원생명축제에서 가장 주목해 봐야 할 부분이 어린이 체험마당입니다.

도자기체험,통가죽공예체험,천연비누만들기,다문화체험 등 10여가지의 체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 시설이나 쉼터들이 많이 만들어져 있어 어린이들에게도 아주 좋은 축제가 되겠더군요.









다문화 차 시음회도 열리고 있습니다.

5개국의 차를 몽땅 시음 했더니 그것만으로도 배가 부른 듯 싶더군요.





















건강정보관도 있어 스트레스검사,골밀도검사,심뇌혈관질환검사 등 여러가지 건강에 관련된 체험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술 좋아 하는 노병은 중독 절주 상담관을 찾아 봤는데 노병 술로는 알콜중독 근처에도 못가겠더군요 ㅋㅋㅋㅋ

















어린이들을 위한 트랙터로 만든 청원생명열차가 어린들을 태우고 다니는데 아주 즐거워하더군요.

축제 관람 도중 쉬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쉼터에서는 가수들의 공연들이 교대로 계속 진행되고 있고

바로옆에 힘들고 피곤한 관람객들을 위한 족욕서비스도 준비되어 있어 굳어진 근육과 지친 몸을 회복시켜 주기도 합니다.

























청주시 농 특산물 판매장도 준비 되어 있어 직접 구매도 할 수 있습니다.

노병도 표고버섯 등 여러가지를 구입해 왔는데 집사람에게 좋은 농산물 사왔다고 칭찬 많이 들었네요.



















청주시 농산물로 만든 식사를 제공하는 청원생명쌀밥집이 있는데 드신분들 말로는 맛이 괜찮았다고 하더군요.

또 그 옆으로는 축산물을 판매하는 코너도 있어 고기를 사서 직접 구워 먹을 수도 있게 셀프식당도 있습니다.













각가지 꽃이 만발해 있어 그윽한 꽃향기가 너무나도 좋았던 향기터널을 지나 들어가는 생명농업관도 좋습니다.

전통작물과 청주에서 재배되는 다양한 작물을 이용한 터널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 합니다.






























사진이 많아 보기에는 힘드시겠지만 보는 내내 힐링이 되는 좋은 곳이였습니다.

청원생명축제에서나 볼 수 있는 아주 마음에 드는 훌륭한 전시관이였습니다.







2017 청원생명축제

매일 매일 공연장에서는  KBS 전국노래자랑 등 많은 공연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10월 1일(일)까지 청주시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펼쳐지는 청원생명축제에 한번 다녀 오시면 어떠실지요.

청원생명축제를 가족 특히 어린아이들이 있으시면 꼭 한번 다녀 오실만한 좋은 가을축제로 추천 드립니다.





미래지농촌테마공원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로 99

bio.cheongju.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