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인천맛집/인천, 강화 맛집

인천삼계탕맛집/인천수요미식회삼계탕/우리나라 최고의 닭집 / 인천 자연맛닭



                                                            인천삼계탕맛집 인천수요미식회삼계탕    인천 자연맛닭




우리맛닭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이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을 통해 사라진 우리 재래닭을 복원하는 과정에서

가벼운 중량과 적은 산란수 등의 경제적으로 불리한 점을 보완한 품종으로 일반닭에 비해 감칠맛이 2배 높고

풍미성분인 글루타민산이 35% 가량 높으며 콜라겐 성분도 9.8% 정도 높은게 특징인 최고 퀄리티의 토종닭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맛닭으로 조리하는 식당이 거의 없는 이유는 일반 육계에 비해 오래 길러야 해서

출하가격이 월등하게 높고 조리 하는데도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 일반 삼계탕집들에서는 기피하기 때문 입니다. 

 










작년 이맘때쯤 집사람과 같이 다녀왔던 인천 자연맛닭을 이번에는 가까운 블친님들과 다시 찾았습니다.

 인천 자연맛닭은 서산에 있는 자체 농장에서 우리맛닭을 직접 사육해서 조리하는 참으로 훌륭한 맛집 입니다.

노병이 다녀 오고 몇달 후에 수요미식회에도 방영되어 출연 패널들에게서 대단한 찬사를 받은 집이기도 합니다.

다만 위치가 인천 남동구에 새로 개발된 신시가지에 있어 접근성이 좋지 않아 조금은 불편한 점이 옥의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년 포스팅 보기 : http://blog.daum.net/leehungkyu/2059











삼계탕집으로는 조금 어울리지 않는 분위기라고들 하지만 크게 문제 되지는 않습니다.

온돌방은 없고 테이블로만 되어 있는데 삼계탕은 시골집 온돌방에서 먹는 맛이 정겹기는 하죠.







우리맛닭을 쓰다 보니 가격대는 조금 높아 보입니다.

하지만 이집 백숙이나 옻닭,닭볶음탕의 경우 중과 대가 있는데 중은 우리맛닭 2마리

대는 우리맛닭 3마리를 넣어 만들기 때문에 실제로는 그다지 비싸다고 하기가 좀 그러네요.













기본찬은 특별 하지는 않지만 괜찮습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을 만든다고 하더라도 밑반찬이 시원치 않으면 빛을 바래게 됩니다.











먼저 옻닭이 나왔습니다.

옻 이외에는 거의 첨가물을 넣지 않은 아주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이 압권입니다.

이집은 주재료인 닭이 워낙 좋다보니 굳이 한방재 같은 것을 넣어 잡내를 잡을 필요가 없습니다.









자연에서 방사해서 기른 닭이라 상당히 질길 것 같지만 육질이 쫀득 하면서도 아주 부드럽습니다.

원래 옻닭이 일반 백숙에 비해 육질이 쫄깃하고 국물이 진해  맛있는데 이집 옻닭은 한차원 높은 대단한 맛을 보여 줍니다.









이번에는 닭볶음탕을 먹어 봅니다.

좋은 닭에 양념이 너무 잘돼서, 살짝 칼칼한 맛은 느껴졌지만 역시 맛있습니다.

이 역시 이 정도 양념을 하는 집들이 이집 이외에도 많겠지만 재료가 어떠냐의 차이는 단연 비교불가 입니다.







원래 노병은 닭을 무척 좋아 하는데 비해 닭볶음탕은 별로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겨우 감자 몇개에 다리나 날개 하나 정도만 먹었었는데 이집 오면 꽤나 많이 먹게 됩니다.









녹두가 들어간 찰밥을 넣어 녹두죽도 만들어 먹습니다.

찰밥만으로도 좋았을텐데 녹두가 들어가니 녹두가 씹히는 식감도 좋고 구수하니 맛있네요.









닭볶음탕에는 밥을 넣어 볶아 먹습니다.

볶음밥이 맛없다면 그것도 문제인데 이집은 문제 없습니다 ㅎㅎㅎ

다만 노병은 죽을 좋아 하는지라 이집에서만큼은 녹두죽에 조금 더 점수를 주고 싶군요.









손자에게 건강한 닭을 먹이고 싶다는 할아버지의 염원으로 닭을 기르신다고 하더군요.

손자를 길러 보신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손자에 대한 사랑은 어떤 사랑 보다도 크다고 생각 됩니다.

특히 노병은 요즘 손자에게 푹 빠져있어 이집 사장님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겠더군요 ㅎㅎㅎ

서산 농장에서 키우는 10,000마리의 우리맛닭은 이런 사랑을 같이 받고 있을겁니다.



인천 자연맛닭

이제 개업한지 1년 반 정도밖에 안되었지만 대단한 명성을 얻고 있는 집입니다.

이집 사장님의 닭에 대한 열정과 정성이 짧은 시간내에 강호를 뒤 흔들고 있나 봅니다.

이런 좋은 집들이 잘 돼서 큰 성공을 거두웠으면 싶은게 노병의 생각 입니다.

아무런 준비나 생각없이 식당을 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보여주기 위해서라도 말입니다.

인천삼계탕맛집으로뿐만 아니고 국내최고의삼계탕맛집으로 추천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집

인천 자연맛닭 입니다 ^^*










인  천    자    연    맛    닭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1533-3 ( 선수촌공원로 37 )

0 3 2 - 4 6 5 - 9 9 7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