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인천맛집/김포시맛집

김포 감자탕 맛집 / 김포 하남정

 

 

지난 5월에 다녀온 김포 하남정입니다.

버리기는 아깝고 해서 일요 특선으로 소개해 드립니다 ㅎㅎㅎ

 

 

김포 하남정은 김포시 운양동 김포한강조류생태공원 바로 앞에 있습니다.

조류공원에 갈 때마다 보던 집이라 상당히 궁금했는데 5월 어느 날 마침내 들려 봅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감자탕이 메인인 집으로 갈비탕, 해장국, 돈까스 등이 있습니다.

식당에 가 보면 주종목에 걸맞지 않은 돈까스 메뉴가 자주 눈에 띄는데 주로 어린아이들을 위한 메뉴입니다.

어른들 메뉴만 있다 보면 아이들 데리고 가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실내가 상당히 넓고 깔끔합니다.

오후 2시경에 들어가서 손님은 많지 않았지만 끊임없이 한 두 테이블씩 들어오고 나가더군요.

 

이 집은 제1종 주거지역으로 주류 판매나 반입이 금지되어 있다는군요.

감자탕에는 일반적으로 소주 한잔씩 하게 되는데 문제겠네요.

바로 옆에 있는 한강 삼계탕은 주류 판매가 되던데 별일입니다.

 

 

2022년  5월 기준 김포 하남정의 메뉴입니다.

뼈다귀전골(감자탕) 중짜리 하나와 갈비탕 한 그릇을 주문합니다.

주원이 외가댁은 아직 감자탕을 드셔 본적이 없으시다기에 갈비탕은 만약을 위한 비상식이지요 ㅎㅎㅎ

 

 

 

 

 

 

밑반찬은 간단하게 김치, 깍두기 그리고 청양고추뿐입니다.

탕집의 기본인 김치 깍두기 맛이 좋습니다.

 

 

 

 

김포 하남정의 뼈다귀 전골 (감자탕)입니다.

큼직한 뼈다귀들에 시래기가 상당히 많이 들어 있습니다.

다만 감자탕으로는 감자가 거의 보이지 않는군요.

돼지 등뼈에 감자를 많이 넣어 감자탕이라는 이야기가 있지만 정설은 아니라고 하더군요.

또한 돼지 등뼈 중에 감자뼈라고 불리는 부분이 있어 감자탕이라고 한다는데

감자뼈라고 불리우는 돼지 뼈는 없다니 이 또한 근거 있는 이야기가 아니랍니다.

그러니 감자나 시래기가 들어간 뼈다귀탕을 그냥 감자탕으로 부르면 되지 어원까지 알 필요는 ㅎㅎㅎ

 

 

 

큼직한 뼈다귀들이 상당히 많이 들어 있습니다.

고기가 잡내 없이 부드러운데 뼈에서 결대로 분리가 잘되어 먹기도 좋습니다.

국물도 구수하고 시원해서 해장하기도 좋고 시래기도 연하고 맛있습니다.

반주 한잔 곁들이면 더 맛이 좋았을 텐데 그게 문제더군요.

이날 감자탕을 처음 드셔 보았다는 사돈분들도 맛있다고 잘 드십니다.

두 분 안 드시던 음식이 몇 가지 있으셨는데 노병 때문에 별 체험 다 하십니다 ㅎㅎㅎ

 

국물에 밥을 볶아 먹기도 한다는데 볶음밥 치고 맛없는 볶음밥도 있나요? ㅎㅎㅎ

감자탕 체험 성공 ^^

 

주문했던 갈비탕인데 나름 괜찮습니다.

김포 감자탕 맛집 김포 조류공원 맛집 김포 하남정

김포에서 뼈다귀 감자탕이나 뼈다귀 해장국 드시려면 한번 들려 보실 만한 집으로 추천드립니다 ^^

 

 

 

 

 

김  포    하    남    정

 

김포시 운양동 1263 - 8 ( 김포한강11로 436 )

0 3 1 - 9 9 7 - 5 7 0 9

 

 

 

* 매주 일요일은 그간 포스팅 못했던 여행기나 식당 이야기

또는 신변 잡담등을 쓰는 날로 정했습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