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인천맛집/김포시맛집

김포숯불돼지고기맛집 / 김포 수리산 두꺼비 운양점

 

 

노병이 김포에서 고향이 그리우면 찾아간다는 수리산 두꺼비 ㅎㅎㅎ

노병은 평생을 수리산 아래에서 살아오다 3년전 김포로 이사를 왔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김포에서 우연히 돼지고기 고추장 숯불구이집인 수리산 두꺼비라는 식당을 발견합니다.

그래서 이 집 다닌지 2년이 넘는데 주원이 외가에서도 좋아하셔서 가끔씩 함께 들리곤 하지요.

이 집 본점은 군포시 속달동 수리산 자락에 있고 본점과는 자매지간이라고 하더군요.

 

 

 

김포 수리산 두꺼비 먼저 포스팅 보기 : https://leehk.tistory.com/2819

 

김포보리굴비맛집/김포두부맛집/김포 수리산두꺼비

노병은 평생을 거의 수리산 자락에서 살았습니다. 직전에 살던 산본 12단지도 수리산 바로 밑이어서 더욱 그렇습니다. 수리산(修理山)은 높이가 469m로 경기도 안양시, 군포시, 안산시에 걸쳐있는

leehk.tistory.com

 

 

 

 

김포 수리산 불고기는 김포시 운양동에 있는데 모르면 절대로 못 찾아갈 위치에 있습니다.

네비를 찍고 가면서도 이 길이 맞나를 몇번 확인하며 가야 하는 아주 외딴곳에 숨어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찾으면 가게가 상당히 크고 주차장도 넓어 휴 하고 안도의 한숨을 쉬게 됩니다 ㅎㅎㅎ

 

 

 

아직 한번도 못 먹어 봤지만 점심시간에는 특선 런치 코스가 있나 봅니다.

전에는 9,900원이었었는데 10,900원으로 조금 올랐군요.

김포 수리산 두꺼비의 영업시간은 매일 11 : 00 ~ 21 : 00입니다.

 

 

 

 

입구에 수리산 두꺼비를 소개하는 글과 이 집 메뉴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안내문이 붙어 있습니다.

식당에 따라 메뉴를 통일해 주기를 바라는 집들도 있는데 이 집은 취향껏 각자 주문이 가능한 집입니다.

 

 

 

 

입구에 금두꺼비 한 마리가 손님들을 맞고 있습니다.

이 두꺼비가 수리산 황금 두꺼비랍니다.

이 두꺼비 머리를 한번 쓰다듬으시면 재물복이 있다니 노병도 한번 쓰다듬어 봅니다.

 

 

 

 

실내 장식이 깔끔하니 예쁘게 잘 되어 있습니다.

앙증맞은 귀요미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 집을 방문하는 시간이 대체로 손님들이 없는 시간이라 가게가 비어있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위치상 아무래도 손님이 많은 집은 아닌데 맛집으로 소문이 나기 시작했는지 포장 배달도 많습니다.

 

 

 

 

주문을 받으면 바로 숯불에 직화로 구워다 주는 집입니다.

전문가가 구워다 주니 음식들을 태우지도 않고 불맛나게 잘 만들어 나옵니다.

 

 

 

메뉴는 메인으로 고추장 숯불구이와 숯불 보리굴비, 콩 요리(콩빠두, 콩탕, 두부지짐이) 등 세 가지가 있고

정식 메뉴와 단일 메뉴로 나뉘는데 정식 메뉴는 두가지 또는 세 가지 조합이 가능합니다.

노병은 가면 보통 콩빠두 정식 2인분과 보리굴비 밥상 2인분을 주문합니다.

 

 

 

콩의 특징과 숯불 보리굴비에 관한 설명도 있습니다.

노병은 어려서부터 콩을 참 좋아 했는데 지금도 밥에는 콩이 들어가야 맛있습니다.

주원이가 콩을 잘 안 먹어 걱정인데 아이들은 대부분 콩을 싫어하나 보더군요.

 

 

 

 

밑반찬들은 계절따라 조금씩 달라지는데 일반적으로 깔끔하니 잘 나옵니다.

추가 반찬은 셀프인데 주말을 제외하고는 가져다줍니다.

 

 

 

먼저 콩탕입니다.

콩탕은 콩을 직접 갈아 만들어 나오는 건데 약간의 양념이 된 듯 아주 부드럽고 고소하니 맛있습니다.

비지찌개 비슷 하지만 두부를 만들고 남은 콩껍질로 만드는 비지찌개와는 전혀 비교가 안되지요.

 

 

 

이건 콩빠두라는 음식인데 콩빠두는 콩물에 빠진 두부라는 말의 약자입니다.

매일 아침 국내산 콩을 직접 갈아 만드는 부드러운 콩물에 직접 만든 두부를 넣어 내옵니다.

얼마나 부드럽고 맛있는지 고진교인 노병도 푹 빠진 음식인데 하긴 콩은 밭에서 나는 고기라죠? ㅎㅎㅎ

 

 

 

 

 

고추장 숯불구이가 나왔습니다.

국내산 암퇘지 전지로만 만든다고 하는데 양념도 잘 됐고 불향 나게 잘 구워 왔습니다.

이런 돼지고기구이는 밥과 함께 먹으면 훨씬 더 맛있게 느껴지는데 밥 때문에 느끼함이 덜해져서 그렇습니다.

매번 먹을 때마다 느끼는 건데 돼지고기를 참 맛있게 잘 구워 옵니다.

 

 

 

 

 

 

 

영광 법성포산 특 A급 보리굴비로 만든다는 수리산 두꺼비의 보리굴비입니다.

보리굴비를 이 집만의 특수 비법으로  전처리 후 찐 다음 숯불에 다시 한번 구워 온다는데

한 마리씩 양쪽으로 나와 조금 빈약해 보입니다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얼음을 띄운 시원한 녹차물이 함께 나와 녹차물에 밥을 말아 보리 굴비와 함께 먹으면 훨씬 더 맛있습니다.

노병이 김포에 와서 먹어본 보리굴비 중에는 이 집이 최고입니다.

 

김포숯불고추장구이맛집, 김포보리굴비맛집, 김포 수리산두꺼비 운양점

위치가 조금 찾기 어려운 곳이라 그렇지 음식은 언제 가도 마음에 드는 집입니다.

기회 되시면 한번 찾아가 드셔 보시라고 노병이 추천드리는 집이지요.

 

 

 

 

 

 

김  포    수  리  산  두  꺼  비    운  양  점

 

김포시 운양동 1002-1 ( 운양로 56번길 81 )

0 3 1 - 9 8 7 - 0 0 5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