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맛집

당산역 중화요리 맛집 / 당산역 강남 중국집

 

 

 

지난 6월 말 어느 적게 걷고 많이 먹는 날

연  3주를 여행 다니느라 걷기 모임에도 오래간만에 참석합니다.

모처럼 참석인데 비가 많이 와서 그냥 점심이나 먹자고 들렸던 당산역 강남

당산역 인근에서는 중화요리로 아주 유명한 50년 넘는 전통의 화상(華商) 중국집입니다.

서울에서는 노병이 다니는 중국집 중에 제일 많이 가는 집입니다.

 

 

 

 

 

당산역 강남(江南)은 지하철 2, 9호선 당산역 9번 출구 바로 옆 삼성래미안 4차 상가 2층에 있습니다.

강남이라는 상호 때문에 강남구로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어떻든 한수이남 강남입니다 ㅎㅎㅎ

상가가 오래된 건물이라 혹시 하는 생각이 드시겠지만 상당히 잘하는 정통 중화요리 중국집입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반부터 오후 9시까지이고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토, 일, 공휴일은

오후 3시부터 오후 4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 있고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문 여는 시간에 맞춰 가서 자리는 여유가 있었습니다만 오후 1시경 까지는 대기 하는 일이 잦습니다.

홀이 상당히 큰 편이고 별실들도 여러 개 있는데 별실로 안내를 받습니다.

굳이 별실을 찾을 일은 아니지만 직장인들 점심 시간에 노짱들 앉아 반주 하는 모습이 별로일 듯 해서요 ㅎㅎㅎ

 

 

 

 

 

 

강남의 메뉴판입니다.

가격은 다른 중국집과 비슷 하지만 양이 많은 편이라 가성비가 좋은 편입니다.

요리는 유산슬 하나만 주문하고 추후 각자 식사를 주문하기로 합니다.

네 명이 이 집에서 요리 두 개를 주문하면 많아서 늘 남기는데 이 날은 세명이라 더 하지요.

 

 

 

 

기본 세팅입니다.

보통 자차이를 주는 집은 양파를 잘 안 주는데 이 집은 양파도 줘서 좋습니다.

이 집 서빙 하시는 분들이 거의 대부분 중국 분들인데 말귀는 잘 못 알아 들어도 상당히 친절한 편입니다.

가끔씩 1대 사장님으로 보이는 아주 연세가 많으신 할머님이 한 분 카운터 앞 쪽에 앉으셔서

매의 눈으로 매장을 바라보고 계시던데 종업원들 모습을 보시는 것 같더군요 ㅎㅎㅎ

좋은 서비스는 주인의 영향을 많이 받지요.

 

 

 

 

 

주문했던 유산슬이 나왔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 집 음식들은 상당히 푸짐하게 잘 나오는 편입니다.

유산슬(류삼사 : 溜三絲)은 잘게 채 썰은 고기, 해물, 야채 등 세 가지 재료로 만드는 음식인데

이 집은 돼지고기, 해삼, 새우, 표고, 죽순, 팽이버섯 등을 사용해 음식을 만듭니다.

중국 음식에서 한자로 실 사 絲가 들어가는 음식은 대체적으로 재료를 채 썰어 내거나 가는 면들을 가리킵니다.

유산슬 이외에도 돼지고기를 채 썰어 만드는 유슬짜장(肉絲), 닭고기를 이용해 가는 면으로 만드는 

기스면(鷄絲麵), 돼지고기를 얇게 채 썰어 볶은 후 춘장에 다시 볶아낸 후 채 썬 대파와 꽃빵 등과 함께 먹는 

경장유슬(경장육슬 : 京醬肉絲) 같은 요리들이 채 썬 재료로 요리하는 대표적인 음식들입니다.

이 집 유산슬은 언제 가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좋은 재료를 쓰고 만들기도 잘 만드는 당산역 강남의 유산슬입니다.

 

 

 

 

 

 

 

식사로 주문했던 삼선볶음밥과 잡채밥입니다.

두 가지 다 제대로 재료를 쓴 수준급 음식입니다.

잡채밥 같은 경우 국산 당면이 아닌 중화요리용 중국 당면을 써서 조리해 오는데

대충 국산 당면으로 볶아 고추기름으로 범벅을 만들어 오는 동네 중국집 수준이 아닙니다.

다만 국물로 계란국이 아닌 짬뽕 국물이 나온 것은 옥에 티입니다.

대부분 중국집 가서 볶음밥 국물로 짬뽕 국물이 나오면 좋아들 하시는데 사실 별로 좋은 게 아닙니다.

가급적이면 계란 국물을 달라고 해서 드시는 게 좋습니다.

이유는 언제 기회가 되면 알려 드리기로 하고 오늘은 ㅎㅎㅎ

 

당산역 중화요리 맛집 당산역 강남 

상당한 전통을 가지고 있는 정통 화상 중국집입니다.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편안하고 정겨운 동네 중국집 같은 스타일이죠.

당산역 인근에서 중국집 가 보시려면 들려 보실 만한 좋은 집으로 강추드립니다.

 

 

 

 

 

 

 

 

당  산  역    강    남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5가 42 ( 당산로 214 )

0 2 - 2 6 3 3 - 8 1 2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