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인천맛집/김포시맛집

김포 마니산산채 / 마니산산채 김포운양점

 

 

 

구정 연휴 전날

오빠네 다니러 온 동생들과 점심을 먹으러 갑니다.

이 날 가 보기로 한 집은 최근에 문을 열었다는 마니산산채입니다.

원래 마니산산채는 강화도에 있는 산채비빔밥으로 유명한 집으로 일산에만

직영점이 하나 있었는데 이번에 김포에도 새로 문을 열었나 보더군요.

다만 직영점인지 확실하게 알 수는 없습니다.

 

 

 

강화 마니산산채 포스팅 보기 : https://leehk.tistory.com/3223

 

산채비빔밥이 예술이어라 / 강화 마니산산채

지난달 추석을 열흘 정도 앞두고 기사로 차출된 노병 집사람이 지인분들과 강화도로 바람을 쐬러 가신답니다. 강화 원도심에 있는 소창체험관을 돌아보고 점심을 먹으러 갑니다. 강화 소창체험

leehk.tistory.com

 

 

 

 

 

 

 

 

김포 마니산산채는 김포시 운양동 김포한옥마을과 김포아트센터 인근에 있습니다.

강원도토속한정식으로 아주 유명한 김포 엄마의 봄날 바로 옆입니다.

운양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15분 정도 거리이고 인근에 식당이나 카페들이 많이 있는 곳이지요.

식당 앞에 5~6대 정도 주차를 할 수 있는데 자리가 없으면 건물 뒤편에 있는 아트센터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이 일대가 어린이 보호구역이라 주차위반으로 단속되면 12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니 조심하셔야 됩니다.

김포마니산산채의 영업시간은 연중무휴로  11 : 00 ~ 21 : 00 (라스트 오더 20 : 00)까지입니다.

 

 

 

 

 

 

 

 

 

 

새로 오픈한 집이어서 실내도 깔끔하고 각종 시설들도 아주 좋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이런 시설을 갖춘 프리미엄 급 식당은 김포에서도 보기 어려울 정도로 적은데 참 좋네요.

주문은 태블릿 PC를 통한 주문 방식이고 각 좌석마다 반찬들을 설명해 주는 화면이 있어 좋더군요.

 

 

 

 

 

 

 

강화 마니산산채는 산채비빔밥 단일 메뉴인데 이 집은 한상차림이라는 정식 스타일로 나오더군요.

가격대가 아주 비싸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가성비가 썩 좋은 것도 아닌 듯싶습니다.

5명이 간장게장(암게) 2인분, 영광 생조기 2인분, 통더덕구이 1인분으로 주문합니다.

(참고로 이 집은 감자탕집인 김포 하남정처럼 위치때문에 주류 판매가 법으로 금지된 곳이라고 하더군요.)

 

 

 

 

 

 

 

 

 

 

 

화면을 통해서 이 집 반찬들의 재료를 계속해서 보여 주고 있는 게 좋더군요.

실제로 먹으면서도 이게 뭔지, 이게 어떤 영양소가 있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거든요.

 

 

 

 

 

 

 

 

 

셀프 코너에 가면 미니 샐러드바와 쌈 종류들, 쑥밥과 찰보리밥 등 비빔밥용 밥들과

각자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셀프 달걀프라이 코너가 있습니다.

셀프달걀프라이가 아이디어는 좋은데 한 곳 밖에 없어 손님들이 많아지니 대기줄이 생기더군요.

 

 

 

 

 

 

 

 

조기구이가 늦게 나와 조기구이가 빠진 한상차림입니다.

간장게장과 생더덕구이 등 주문했던 음식들과 연근, 초석잠, 돼지감자, 삼채 등 약초반찬들입니다.

그런데 사람이 다섯 명이고 상이 넓어 반찬 한벌 가지고는 먹기가 불편해 반찬 한벌만 더 달라고 했더니

아무 말 없이 가더니 소식이 없어 다시 종업원을 불러 물어보니 주방에서 어쩌고 핑계를 대더군요.

지배인을 오라고 하니 다시 주방에 가서 물어보겠다더니 겨우 반찬 2~3 가지를 더 가져다주는군요.

일단 기분이 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외에 한상차림에 딸려 나오는 묵사발, 영양죽, 집된장찌개, 나물밥도 나왔습니다.

이 것들도 5인용이라기보다는 3인 정도가 오면 적당할 듯싶은데 그건 우리가 먹는 양이 적은 편이니 넘어갑니다.

자고로 먹는장사는 야박해서는 될 일이 아닌데 싶습니다.

 

 

 

 

 

 

31,900원짜리 간장게장(암게) 2인분입니다.

집사람이나 여동생들의 공통된 맛 평가는 별로라고 하는군요.

노병도 맛을 봤습니다만 빈정 상해서가 아니고 그렇습니다.

 

 

 

 

 

 

 

통더덕구이 1인분(1인분 21,900원)과 영광 생조기 한상차림  2인분(1인분 17,900원)입니다.

메뉴판에 있는 사진과는 차이가 나지만 그건 별 문제 아니니 넘어갑니다.

더덕구이 옆에 있는 양파채와 소스는 더덕구이와 전혀 언발란스, 없는게 나을뻔 했습니다.

조기구이는 생(生) 조기라더니 미리 조리해 놓았었는지 다 식은 채 나와 역시 기대밖 ㅠㅠ

사실 이 날 나온 모든 음식들이 비교적 관대한 입맛을 가진 노병에게도 거의 낙제 수준이었습니다.

밥 사고 집사람에게 혼나고 ㅎㅎㅎ

이 날 쉬는 집들이 많아 그랬는지 아니면 새로 오픈한 집이라 기대들을 하고 와서 그랬는지

손님들이 상당히 많은 편이었는데 개업한 지도 얼마 안 되고 아직 제대로 손발이 안 맞아 그랬는지

서비스고 맛이고 영 마음에 안 들었는데 이제는 제대로 잘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모두에게 사랑받고 장수하는 집이 되려면 노병의 평을 기분 나쁘게 듣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강화 마니산산채만큼 모두에게 좋은 평을 받는 그날까지 파이팅!!!!

 

 

 

 

 

 

 

마  니  산  산  채    김 포 운 양 점

 

김포시 운양동 1323-23 ( 모담공원로 180 )

0 3 1 - 9 1 5 - 8 7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