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맛집

[St. Louis]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랜차이즈 중국음식점에 가보다 .... P.F. Chang's China Bistro

 

 

 

점심을 먹은 후 몇군데를 돌아 다니지만 노병은 차에서 잠만 잡니다.

워낙 여러번 온곳이라 대부분 다 본곳이기도 하지만 아직 시차 극복을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곳은 버드와이저 본사가 있는곳으로 그곳에만 가면 맥주는 공짜로 실컷 마실수도 있지만 말입니다 ㅎㅎㅎ

 

 

 

 

 

 

 

 

그러다보니 어느새 저녁이 됐네요.

저녁을 먹고 가기로 해서 유명한 P.F.Chang's China Bistro라는 곳으로 갑니다.

이 업소는 체인점으로 미국내에서만도 수백개,이제는 세계 각국에 분점을 여는 모양입니다.

저 하얀말이 이 업소의 상징물이라 어느곳이든 이 상호가 있으면 저 말도 있다는군요.

 

 

 

 

 

 

 

 

 

실 소유주는 유태인이라는 말이 있기는 하지만 어쨋든간에 중국음식점이다 보니 구정맞이 이벤트가 있는 모양입니다.

우리 일행도 이곳에서 약 10여분 대기했다 입장 할 만큼 손님들이 많은 집입니다.

정작 중국인들은 이집을 잘 안 찾는다고 하네요.

정통이 아니어서 그렇다는군요.

 

 

 

 

 

 

 

 

버드와이저의 동네기는 하지만 청도맥주가 있기에 콜라 대신, 아들은 버드 라이트로 ~

기본 차림에 각종 소스는 있지만 단무지나 쨔샤이 같은 밑반찬은 하나도 없습니다.

우리 민족처럼 반찬 문화가 잘 발달한 곳에서 생활하던 사람들에게는 참 어려운 일이죠.

 

 

 

 

 

 

 

 

큰 의미는 없지만 메뉴도 몇장 올려 봅니다.

대중적인 식당치고는 조금 가격이 있는 편입니다.

 

 

 

 

 

 

 

처음 나온 음식입니다. 

CRISPY GREEN BEANS라고 하는데 콩을 껍질채 바삭하니 튀겼네요.

 

 

 

 

 

 

 

 

 

같이 나온 Chang's Chicken Lettuce Wraps

이집을 유명하게 만든 음식이라는데 잘게 자른 닭고기에 버섯,양파,물밤등을 넣고 볶은 요리

이것을 양상추에 싸서 먹는데 소스를 첨가해 먹으면 더욱 괜찮은것 같더군요.

양상추와 같이 먹어서 그런지 비교적 덜 느끼하고 좋았습니다.

 

 

 

 

 

 

미국의 대부분 식당들은 맛집 블로거들에게는 최악의 조건을 보여 줍니다.

무슨 얘긴가 하면요 조명이 극히 어둡기 때문이죠.

일부 음식들은 아이폰 조명으로 찍기도 했지만 영 화질이 ....

 

위 음식은 OOLONG MARINA CHILEAN SEA BASS라는건데

맛이 메로(은대구) 맛입니다. SEA BASS가 메론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ㅎㅎㅎ

메로는 제가 워낙 좋아 하는건데 하여간 먹을만 합니다.

 

 

 

 

 

 

MOO GOO GAI PAN

얇게 저민 닭 가슴살과 새우를 버섯,야채등과 함께 볶은건데 아주 부드럽고 먹을만 합니다.

 

 

 

 

 

 

 

ORANGE PEEL BEEF

사천식 소고기 요리로 오렌지 껍질과 함께 조리한것 같은데 향이 좋습니다.

 

 

 

 

 

 

몇가지 음식을 따로 접시에 담아 찍어 봅니다.

이집은 요리를 주문하면 밥은 그냥 줍니다.

우리밥 같지 않지만 그래도 그런대로 ....

문제는 반찬이 하나도 없다는 점이죠.

맨밥 먹는것 같아 먹기가 힘든데 그나마 양상추가 있어 소스에 찍어 먹으며 반찬 대용으로 활용합니다.

반찬 문화에 익숙한것도 이럴때에는 문제가 좀 있군요.,

 

 

 

 

 

 

 

MU SHOO PORK

돼지고기와 계란,버섯,숙주나물,양파등을 중국식 전병에 말아 나온 음식입니다.

 

 

 

 

 

 

 

 

중국음식점에도 디저트가 있습니다.

BANANA SPRING ROLLS

아이스크림 둘레를 바나나 롤과 과일로 장식했는데 괜찮네요. 

 

중국 사람들만 그렇게 느끼는건 아닐만큼 정통 중국 요리와는 거리가 있습니다.

퓨전으로 보기도 좀 그런데 하여간 미국인들에게는 먹히는 모양 입니다.

한국 교민들도 많이 찾는다고 하는데 아마도 편하게 먹을수 있어서 그런것 같네요.

 

 

 

 

 

 

모두 146불이 나왔네요.

팁 30불까지 176불

손으로 쓴 금액이 결제 되는게 신기 합니다.

성인 다섯, 아동 둘이 먹은걸로는 적당해 보이는군요.

주소와 전번은 계산서를 참고 하시구요.

(먹은 음식 찾아 가며 올리느라 고생 많이 했습니다 ㅎㅎㅎㅎ)

 

SPECIAL TIP

 

 

 

예쁜 외손주 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