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맛집

[삼척맛집] 삼척 가면 꼭 들려야 하는 곰치국의 명가 .... 바다 횟 집

 

 

 

 

일년이면 두세번 꼭 들리게 되는곳이 삼척입니다.

그리고 삼척 가면 의례히 꼭 들리는 곳이 이 바다횟집이구요.

곰치국으로 소문이 자자한 집인데 노병은 이집 도루묵찜을 정말 사랑 합니다.

 

 

 

 

 

 

 

이번에도 폰카메라로 찍은 사진인데다 그나마도 몇장 없어 먼저 찍은 사진 몇장을 긴급 투입해 봅니다.

각종 매스콤에 상당히 출연 했지만 그게 다 맛집이라는 보장은 없지요.

그래도 이집은 노병이 제일 좋아 하는 집들중에 한곳이지요.

 

 

 

 

 

 

 

 

폰카라 대부분 사진이 잘 안 나왔네요 ㅎㅎㅎㅎ

가격은 그다지 비싸 보이지는 않습니다.

 

 

 

 

 

 

 

 

 

여름이니 시원하게 물회를 한그릇 해 봅니다.

살짝 초장에 비벼서 먹다가 얼음 성성한 국물을 부어 먹습니다.

나름 시원하니 괜찮습니다.

 

 

 

 

 

 

 

이집 곰치국은 명불허전입니다.

동해안 쪽으로 곰치국 잘 하는 집들은 많지만 이집 정도 하는집은 ~~~글쎄요.

속이 확 풀릴 정도로 시원하니 괜찮습니다.

곰치가 흐물흐물한게 처음 드시는 분들은 이상하게 느껴지시겠지만 곧 그맛에 빠져 드실거예요.

 

 

 

 

 

 

 

 

 

 

이집에서 노병이 제일 좋아 하는 도루묵찜

10여년 이집 다니면서 한번도 실망을 안 시킨 메뉴죠.

혹 이거 드셔 보시고 아니다 느끼시면 노병하고는 입맛이 전혀 다른겁니다 ㅎㅎㅎㅎ

 

언젠가 이집 갔다가 도루묵이 다 떨어졌다고 해서 또 다른 인근 유명집 갔다가

다시는 외도 않하고 이집으로만 일부종사 합니다 ㅎㅎㅎㅎ

 

이번 휴가길에 삼척 혹 지나가시면 아름다운 해변을 따라 삼척항으로 가셔서

도루묵찜과 곰치국으로 한끼 맛있게 드시고 가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