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국내)

[경북안동] 하회마을

 

 

 

 

 

 

 

 

지난주 1박2일로 다녀 온 여행

그 첫 방문지로 안동 하회마을을 찾았다.

주왕산을 향해 안동을 지나 가던 중 별안간 이곳 생각이 나는 바람에 차를 유~턴

 

 

 

 

 

 

 

 

 

 

주차장에서 차를 내리면 이런곳을 지나 매표소로 가게 됩니다.

화개장터 처럼 인위적으로 만든 장터네요.

 

 

 

 

 

 

 

매표소에서 표를 끊으면 셔틀버스를 타고 하회마을로 갑니다.

요금은 입장료에 포함 되어 있습니다.

 

 

 

 

 

 

 

 

 

 

버스에서 내린곳에 1999년에 방한 하셨던 엘리자베스 영국 여왕의 기념관이 있더군요.

 엘리자베스 여왕이 다녀 가신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3년이 지났네요.

 

 

 

 

 

 

 

 

한바퀴 잘 둘러 봤습니다.

설명 거의 없이 사진만 올립니다 ㅎㅎㅎ

 

 

 

 

 

 

 

 

 

 

 

 

 

 

 

 

 

 

 

 

 

 

 

 

 

 

 

 

 

 

 

 

 

 

 

 

 

 

 

 

 

평산 류씨가 600년 이상 살아 온 집성촌인 이곳은 민속촌 같은곳과 다른점이

인위적으로 짓고 보존하는 곳이 아니라 지금도 류씨 문중 분들이 살고 있는 곳이죠.

그래서 닫혀 있는 집은 들어 가지 못하는데 대부분은 개방해 놓으셨더군요.

맨 아래 교회 표시가 참 생뚱맞게 보이지 않나요?

대단한 유교 문화가 자리 잡고 있는 마을인데 말입니다 ㅎㅎㅎㅎ 

 

 

 

 

 안동 하회마을 관리 사무소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하회리 257

054-854-36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