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맛집

[영등포맛집] 삼선짬뽕의 절대강자 .... 송죽장(松竹莊)

 

 

 

 

 

 

 

 

2대에 걸쳐 60년 이상 정통 중국요리를 선보인다는 송죽장

얼큰한 삼선짬뽕의 환상적인 맛이 일품이라는 유명한 송죽장을 갈 기회가 있었습니다.

 

 

 

 

 

 

 

영등포 신세계 백화점 A관 길건너에 있습니다.

안경점까지 인수해서 확장한지가 꽤 됐는데 간판은 안경점으로 그냥 놔 뒀네요.

간판 새로 안해도 장사 잘 된다는 걸 보여 주기 위한걸까요?

 

 

 

 

 

 

각종 매스콤에 소개된 사진도 붙어 있군요.

워낙 유명한 집이니 ....

 

 

 

 

 

 

 

유명한 집답게 가격은 약간 높은것 같네요.

우선 깐풍육을 주문해 봅니다.

 

 

 

 

 

 

 

쨔샤이 이런것 없습니다.

단무지와 양파가 깔끔하게 제공 됩니다 ㅎㅎㅎㅎ

 

 

 

 

 

 

 

 

깐풍육입니다.

매콤한 청양고추가 많이 들어 가서 그런지 상당히 칼칼합니다.

이집 음식은 매콤한 맛으로 인기가 있는 모양이네요.

 

 

 

 

 

 

 

이집을 대표하는 간판 음식인 삼선 짬뽕 입니다.

칼집이 잘 들어간 갑오징어와 조개,소라,해삼,알새우 등 신선한 각종 해물이 들어가 있습니다.

거기에 청경채와 특이 하게도 아삭한 마가 들어가 있습니다.

 

 

 

 

 

 

 

 

청양고추가 기본 베이스인지 얼큰 하면서도 깊고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입니다.

찰기가 넘치는 쫄깃한 면발도 감칠 맛을 더 하는군요.

 

 

 

 

 

 

 

 

일행중 한분이 매운걸 못 드신다고 해서 고추쟁반짜장이 아닌 그냥 쟁반 짜장을 주문 했습니다.

청양고추가 빠져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약간 느끼한게 보통의 짜장 맛이네요.

 

 

기대가 너무 컸던걸까요?

저희가 갔을때도 줄들을 서 있었지만 그 정도까지는 아닌것 같네요.

상당한 맛의 짬뽕임에는 틀림 없습니다만 호불호가 있겠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