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맛집

[학동역 맛집] 맛있는 동치미국물로 만드는 평양냉면 명가 .... 남포(南浦) 강남점

 

 

 

 

 

 

 

추석을 얼마 앞두고 고등학교 동창 모임이 있었습니다.

마음은 아직도 청춘 같은데 졸업한지 42년, 참 빠르네요.

이날은 년 4회 있는 정기 모임이고 다음주에는 81명이 일본 크루즈 여행도 같이 갑니다.

 

 

 

 

 

 

 

 

전에는 남포면옥이라고 불리던 곳입니다.

본점은 중구 다동에 있고 여기는 논현동에 있는 강남점 입니다.

 

 

 

 

 

 

 

 

 

상당히 크고 넓은 식당입니다.

예약들이 상당히 많은 곳이네요.

 

 

 

 

 

 

 

 

 

이날 참석 에정 인원이 60여명이어서 미리 자리에 세팅이 되어 있더군요.

저건 한쪽만 찍은것이고 방 양쪽으로 꽉 차게 모였습니다.

 

 

 

 

 

 

 

 

 

 

 

 

이름있는 집이라 그런지 가격은 착하지 않습니다.

특히 소주 비싸게 받는집은 노병이 제일 싫어하는 곳이기도 하지요.

 

 

 

 

 

 

이날 우리가 먹은 음식은 별도 메뉴인 갈비찜 정식(38,000원)입니다.

이 메뉴는 최소 하루전에 예약을 해야 한다는군요.

 

 

 

 

 

야채 샐러드

 

 

 

 해파리 냉채

 

 

 

로스편채

 

 

 

죽과 청포묵

 

 

잡채

 

 

 

 

갈비찜

 

 

 

소라무침

 

 

 

닭가슴살 샐러드와 빈대떡

 

 

 

생선튀김, 긴따루라고 하던데 잘 모르겠네요.

 

 

낙지소면, 이건 코스에 없던건데 아마도 서비스인듯 하네요

 

 

이름있는 명문집답게 요리가 비교적 괜찮습니다.

단체 요리인데도 미리 만들어놨다 주는 그런건 안보이는데요 ^^

 

 

 

 

환갑도 넘은 동창 녀석들

머리가 허연게 많이들 늙었네요 ㅎㅎㅎ

 가운데 동창이 프로야구 원년 MBC청룡에서 개막전 역전 만루포를 쳤던 이종도 동창

지금은 프로야구는 떠나고 지병을 치료하고 후진도 양성할 겸 속초에 가 있습니다.

 

 

 

 

 

마지막 식사 메뉴중 하나인 된장찌개

 

 

 

 

 

다른 하나의 식사 메뉴인 냉면과 후식 과일

냉면의 명가답게 수준급의 냉면입니다.

평양식 냉면으로 육수는 소고기(양지,사태) 육수에 동치미 국물이 혼합된

정통 스타일의 냉면인데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내는군요.

 

음식맛도 비교적 괜찮은 편이고 단체 모임에도 좋겠네요.

강북에는 중구 다동에 있는 본점을 가시면 되겠구요.

 

 

 

 

 

본점 주소 : 서울시 중구 다동 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