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국내)

[충북괴산] 산과 물이 어우러져 한폭의 산수화를 그렸네요 .... 산막이 옛길 ( 1 ) .... 2012. 11. 8

 

 

 

 

 

 

 

얼마전 대전 갔다 올라 오는길에 방향을 괴산으로 향합니다.

이곳에 멋진 트레킹 코스가 있다고 하더군요.

 

 

 

 

 

 

 

 

 

 

 

예전부터 이곳에 살던 산막이마을 사람들이 다니던 옛길을 잘 보수해서 만들었나 봅니다.

괴산댐을 끼고 길이 만들어져 있어 그 풍광이 아주 대단하지요.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돌아 볼 수도 있고 등산로나 옛길로 갈 수도 있습니다.

등산로는 3시간 정도 걸린다고 해서 다음 기회로 미루고 50분 정도 걸린다는 옛길을 걷기로 합니다.

 

 

 

 

 

 

 

 

 

 

 

 

드디어 본격적인 트레킹이 시작 됩니다.

좌로는 시원하게 강물이 보이고 우측으로는 산입니다.

군데군데 아름ㅁ다운 시들이 적혀 있어 마음을 즐겁게 해 주는군요.

 

 

 

 

 

 

 

 

 

 

너무나도 멋진 전망대가 바로 나옵니다.

멀리 괴산댐의 댐도 보입니다.

1957년 준공된 우리나라 기술로는 최초로 만들어진 수력발전소 댐입니다.

중요한건 아니지만 제 기억으로는 예전에 칠성댐으로 불렸던것 같은데 지금은 괴산댐이네요.

 

 

 

 

 

 

 

 

 

 

 

 

 

 

 

 

 

 

 

호랑이굴,매바위,여우비 바위굴,괴산바위 등 재미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전혀 지루하지 않고 길을 가도록 신경을 참 많이 썼네요.

 

 

 

 

 

 

 

 

중간 정도에 아주 멋진 전망대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40 미터 높이의 고공 전망대라는데 그 정도 높은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곳에 스카이워크가 만들어져 있는데 깔려 있는 유리가 불투명 유리네요.

이왕에 유리를 깔자고 작정 했으면 투명유리가 제격일것 같네요.

 

 

 

 

 

 

 너무 사진이 많아 여기서 일단 끊어야겠네요.

산막이옛길 계속 됩니다 .

 

 

 

충청북도 괴산군 칠성면 산막이옛길 88 (사은리 546-1)

043-832-3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