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대구,울산,경상맛집

[함안맛집]소고기로 만든 한우짬뽕 맛을 보실래요? .... 한성식당

 

 

 

 

 

 

 

 

 

얼마전 함안여행 중에 들렸던 장터국밥을 소개 합니다.

함안은 특이 하게도 군청 소재지는 가야읍에 있고 함안은 그냥 면 소재지입니다.

그런데 이 함안면 옛장터에 전국적으로 아주 유명한 추억의 한우장터국밥촌이 있습니다.

국밥촌이래야 달랑 세개의 업소만 남아 있는데 제일 유명한 집은 대구식당이고 현지인들에게 사랑 받는 식당은 한성식당이지요.

그래서 현지분들의 강력 추천을 받은 한성식당으로 향해 봅니다.

 

 

 

 

 

 

 

유명한 대구식당 바로 옆에 붙어 있습니다.

현지분들 이야기로는 대구식당은 외지인들에게 유명 하지만 이곳 분들은 한성식당을 애용 하시다네요.

노병 생각이기는 하지만 대구식당이 유명해져서 언제나 복잡하니 차라리 비슷한 옆집을 찾는건 아닌가 모르겠군요.

 

 

 

 

 

 

 

가게앞으로 바로 가던지 함안면 보건지소 앞 골목으로 들어 가시면 됩니다.

골목 입구에 천주교 구읍 공소도 있습니다.

 

 

 

 

 

 

 

장터답게 가격도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한우국밥,한우짬뽕,한우국수 차이가 뭘까요?

국밥은 우리가 아는대로 국에 밥을,국수는 국수를 주는건데

짬뽕은 밥과 국수를 같이 주는거라는군요.

낚이셨죠? ㅎㅎㅎㅎ

당연히 노병은 짬뽕으로 ~~~~

 

 

 

 

 

 

 

 

직접 담았다는 김치,깍두기도 괜찮은 편입니다.

기본적으로 좋은 집이로군요.

 

 

 

 

 

 

 

먼저 돼지불고기를 먹어 봅니다.

12,000원짜리 작은걸로 주문 했습니다.

 

 

 

 

 

 

적당히 비계도 붙어 있는 아주 기름지고 맛있는 불고기예요.

연탄불에 구워 왔는데 불향도 좋고 양념도 강하지 않은게 좋습니다.

이번에 함안에서 먹은 음식들이 간이 전혀 세지 않아 상당히 놀라웠습니다.

 

 

 

 

 

 

 

 

한우짬뽕입니다.

중국집 짬뽕 생각하셨다면 큰 오산입니다 ㅎㅎㅎㅎ

사실 메뉴 처음 봤을때 돼지고기가 아닌 한우로 만드는 짬뽕을 생각 했었거는요.

보시는것과 같이 면과 국수를 섞어 놓아 짬뽕입니다.

국물이 아주 담백 하면서도 칼칼한게 노병 입에 딱 맞습니다.

오히려 간이 세지 않아 약간은 아쉬울 정도로 간도 좋으네요.

 

 

 

 

 

이건 옆사람이 먹은 한우국밥입니다.

면을 제외 하고는 짬뽕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만 깔끔하게는 보이는군요.

 

 

 

 

예상 하신대로 완탕 했습니다.

잘 먹었네요.

 

함안의 국밥이 유명한건 다 이유가 있는거네요.

국밥 한그릇 드시자고 함안 가실일은 아니지만 인근 말이산 고분군이나 무진정

입곡군립공원 등을 돌아 보시고 한그릇 하셔도 좋으실만한 그런 맛이로군요.

의령국밥 하고도 비슷한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