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맛집

서초역맛집 하계절 최고의 보양식 갯장어 맛집 맛기행 사계절(서초)

 

 

 

 

 

 

 

가까운 후배가 사무실 근처에 좋은 집이 생겼다고 올라 오시라기에 열일 제쳐 놓고 달려가 봅니다.

예술의전당에서 서초역 방면으로 교대입구 교차로 바로 지나 혼다 대리점 옆길로 들어 가면 만날 수 있는 맛기행사계절

맛기행 사계절은 봉천동에 본점이 있고 몇군데  분점들이 있는데 이곳 서초점이 가장 최근에 문을 연 집이라고 하는군요.

 

 

 

 

 

맛기행사계절은 자연산 해산물을 이용한 계절별 제철음식으로 유명한 집입니다.

요즘은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 잡고 있는 갯장어(참장어,하모)로 손님들의 미각을 사로 잡고 있습니다.

수족관에는 갯장어와 붕장어,참전복 등 싱싱한 해물들이 가득 들어 있더군요.

 

 

 

 

이집 오너셰프인데 상당한 캐리어를 가진 요리사이더군요.

 

 

 

 

 

가게는 상당히 아담한 편입니다.

오너셰프가 감당 하기에 딱 적당한 규모 같습니다.

 

 

 

 

 

 

자연산 제철 음식들을 취급하다 보니 가격은 조금 높은 편입니다.

갯장어는 예전에는 전량 일본으로 수출되던 귀한 몸인데 지금은 우리도 맛을 볼 수 있게 되어 다행 입니다.

 미식가라면 절대 놓쳐서는 안된다는 갯장어는 더울때가 제철인 계절음식 입니다.

 

 

 

 

 

 

밑반찬들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파김치도 맛있었고 가오리찜이 특히 맛있어서 두번이나 리필을 했네요.

 

 

 

 

 

 

드디어 갯장어회가 나왔습니다.

잘게 세코시로 회친 후 뭉쳐와서 양이 안 많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상당한 양입니다.

잔가시가 많아 잘게 회친게 아닌가 싶은데 간혹 같이 씹히는 뼈채 먹는 맛도 괜찮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담백한 편인데 야들야들 하면서도 쫀득한 맛이 고소하니 좋습니다.

 

노병은 회를 늦게 배웠는데 당시 대부분이 그러했듯이 붕장어회(아나고회)로 배웠습니다.

붕장어(아나고)는 수분과 기름이 많아 탈수해서 먹는데 상당히 고소한 맛이 있었지요.

갯장어회는 탈수 하지는 않지만 맛이나 느낌은 붕장어 느낌도 나는 것 같으네요.

 

 

 

 

갯장어회와 함께 먹으면 맛있다는 양념밥도 나왔습니다.

김이 들어 가 아주 고소하게 비벼 왔는데 상당한 정성이 들어 가 있네요.

 

 

 

 

 

갯장어회와는 궁합이 맞는다는 양파에 양념밥을 얹고 갈치속젓을 넣어 먹으니 맛이 일품이로군요.

깻잎,양파,양념밥 등이 들어가니 갯장어회 본연의 맛은 살짝 가릴수도 있지만 그래도 아주 맛있습니다.

 

 

 

 

 

 

갯장어 샤브샤브도 먹어 봅니다.

갯장어는 잔가시가 많아 칼집을 촘촘히 내서 뼈를 끊어줘야 먹을 수 있다는데 적어도

 갯장어 한마리당 150회 이상의 칼질을 적당한 깊이로 해야 한다니 여기서 주방장의 칼질 솜씨를 알게 되겠군요.

 

 

 

 

샤브샤브용 육수는 갯장어 대가리와 뼈를 이틀간 고아 만든다고 하는데 설렁탕 육수처럼 뽀얗습니다.

흔히 대가리라고 쓰면 상스럽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사람 이외의 동물에는 머리 대신 대가리라고 써야 한다는군요.

그렇기는 한데 소머리국밥을 소대가리국밥이라고 하기는 좀 그렇겠지요? ㅎㅎㅎㅎ

 

 

 

 

 

육수에 깻잎을 띄우고 그위에 갯장어를 얹어 데쳐 먹습니다.

3~4초만 데쳐야지 그 이상 놔두면 많이 흐물거려 맛이 덜하다는데

깻잎위에 놓고 데치면 눈으로 볼 수 있어 적당한 시점에 먹기 좋다는군요.

 

 

 

 

 

 

촘촘하게 칼집을 내 놓았기 때문에 살짝 데치면 꽃이 핀 것 같아집니다.

같이 데친 깻잎과 야채를 곁들여 먹으니 아주 맛이 좋으네요.

 

여름철 원기를 돋구는 보양, 강장식품이라는데 힘이 벌떡 솟는 느낌이 드는데요? ㅎㅎㅎㅎ

갯장어는 맛으로나 영양으로나 나무랄데 없이 좋은 훌륭한 식재료입니다.

 

 

 

 

 

샤브샤브를 먹은 후 매생이를 넣어 죽도 끓여 먹습니다.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포스팅 하는 이 순간에도 생각나는 훌륭한 맛이로군요.

 

 여름철 최고의 보양식이라는 갯장어

강남쪽에 계시면 이집에서 한번 드셔 보실만 합니다.

이집 점심에 만날 수 있는 짱뚱어탕과 장어탕도 좋다기에 점심도 먹으러 한번 들려 보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