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인천맛집/경기 남부 맛집

북수원맛집 파장동맛집 수원 함흥냉면 & 갈비찜 맛집 수원 강남면옥






                                                                  북수원맛집 파장동맛집 수원함흘냉면맛집    수원 강남면옥




요즘 많이 아파 입맛이 없다는 집사람이 비빔냉면을 먹고 싶다는군요 ㅎㅎ

평양냉면보다 함흥냉면을 좋아 하는 집사람이 비빔냉면을 먹어야  입맛이 돌아 올 것 같다나요?

그러자 문득 얼마전  네이버 파블이신 수원 블친 아포님이 포스팅하신 수원 강남면옥이 떠 오르더군요.

수원 강남면옥은 집에서 20분도 안 걸리는 곳에 있으니 얼른 냉면 먹으러 출발









수원 강남면옥은 지지대 고개를 넘어 얼마 안가서 중부지방국세청 건너편 큰길가 SK주유소 옆에 있습니다.

개업한지는 얼마 안되는 것 같은데 비교적 빨리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느낌이 들더군요.

상당히 커다란  주차장을 갖추고 있는 대형 함흥냉면 & 갈비찜 전문점 입니다.













꽤나 좌석수가 많으네요.

의자에 앉는 커다란 홀이 있고 철푸덕 앉는 방도 큰 편 입니다.

시원한 통유리창을 통해 주차장이 훤히 내다 보여 답답하지 않고 좋습니다.







가격대는 적당해 보입니다.

냉면만 달랑 먹기가 그래 갈비찜도 소짜리로 주문 합니다.

냉면은 회냉면과 물냉면을 각각 따로 시켰는데 회냉,비냉 가격이 같으네요.







따뜻한 냉면육수가 나옵니다.

진하고 고소한데 간이 약간 센 듯 하네요.

















갈비찜을 주문하면 갈비탕 국물이 나온답니다.

깔끔해 보이는 맑은 국물인데 노병이 좋아하는 스타일 입니다.

사실 갈비탕 좋아 하는 노병은 갈비탕이 먹고 싶었었지만 이날은 갈비찜이 있어 냉면을 주문 한거죠.

낙지젓갈도 맛있고 김치와 깍뚜기의 맛도 상당히 좋아 갈비탕과는 잘 매치가 될 것 같으네요.









갈비찜이 나왔습니다.

소짜인데도 갈비가 상당히 실하고 푸짐하게 보입니다.

나중에 세어 보니 꽤나 큰 왕갈비가 무려 10대나 들어 있더군요.

일하시는 분의 친절한 설명에 따르면 파인애플,사과 등 과일로 만든 천연소스를 쓰고 MSG도 일체 첨가하지 않는다네요.













살짝 칼칼한 듯 하지만 매운걸 잘 못 먹는 우리부부 입맛에도 잘 맞는걸 보니 그다지 맵지는 않습니다.

찜도 상당히 잘 되어서 뼈와 살이 아주 잘 분리가 되는데 그렇다고 흐물거리지도 않고 적당히 쫄깃하니 좋으네요.

양념이나 간도 너무 세거나 달지 않게 잘 조절되어 있어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맵기만 한 매운갈비찜 하고는 차원이 다르네요 ㅎㅎ













강남면옥의 대표 메뉴인 회냉면 입니다.

그런데 이집 회냉면에 올라가는 회는 비록 포클랜드산이지만 가오리가 아닌 홍어를 쓴다는군요.

쫄깃하게 잘 숙성된 홍어회 무침이 이집 회냉면 맛을 한층 더 맛있게 올려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함흥냉면 집에서 물냉면 먹는건 조금 그렇지만 물냉면도 먹어 봅니다.

가급적 서로 다른 음식을 먹어 보는게 맛집 블로거의 어려움인데 이제는 거의 습관이 됐어요.

직접 면과 육수를 뽑아 만든다는데 살얼음이 동동 뜬게 아주 시원하니 괜찮습니다.

다만 간이 조금 세서 노병 입맛에는 살짝 짠 느낌이 들어 완냉은 실패 했네요.







갈비찜도 그렇고 함흥냉면도 그렇고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함흥냉면 특히 회냉면은 인근에서는 만나기 힘든 아주 괜찮은 냉면으로 보입니다.

수원함흥냉면맛집으로 추천 하기에 망설일 필요가 없네요.



수원 강남면옥

주차 하기도 좋고 상당히 친절하고 맛있는 집입니다.

다음에는 이집 갈비탕 맛 좀 보러 재 방문을 해야겠군요 (혀기곰님 기다려 보세요 ㅎㅎㅎㅎ)








강남면옥 :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555-7

       031 - 271 - 1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