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국내2)

경기광주여행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 광주왕실도자기축제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 광주왕실도자기축제



어느 화창한 봄날 경기도 광주에 있는 화담숲에 들려 힐링하고 곤지암에서 소머리국밥을 먹습니다.

그리고 인근에 있는 광주도자공원을 갔더니 마침 2017 광주도자기축제 개막식이 있어 참관을 해 봅니다.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와 광주도자기축제는 벌써부터 한번 가 보고 싶었었는데 이렇게 기회가 오는군요.

광주왕실도자기축제는 5월7일까지이고 세계도자비엔날레는 5월28일까지라니 시간 내셔서 한번 다녀 오세요.









경기도 살지만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실물을 처음 봤네요 ㅎㅎㅎ







개막식이 끝나고 식후 공연이 있어 구경을 해 봅니다.

송승연이라는 노병은 잘 모르는 가수의 노래를 들었는데 노래 참 잘 하네요.

나중에 검색해 보니 보이스 코리아에서 우승한 아주 쟁쟁한 실력파 가수더군요 .







두번째로 출연한 걸그룹 에스비비드

역시 노병은 처음 보는 걸그룹인데 춤을 상당히 잘 추더군요.

젊고 발랄한 젊은 여성들의 춤과 노래를 보니 노병 눈이 번쩍 ㅎㅎㅎ







마지막 출연자는 노병도 잘 아는 실력파 가수 인순이

역시 오랜 경력의 캐리어를 보여 주는 인순이의 무대는 모든 관중을 압도 하는군요.

이런 좋은 무대를 공짜로 볼 수 있었으니 이날은 노병 로또 당첨된 날 ㅎㅎㅎㅎ















광주왕실도자기 판매관에서는 명인들의 작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받아 살 수 있다고 하더군요.

 멋지고 아름다운 우리의 도자기들이 너무 잘 만들어져 있어 갖고 싶은 자기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광주왕실도자기와 광주중소기업 제품 전시판매관도 있습니다.

마침 선거유세차 이곳을 방문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모습도 보이네요.







입구에 자리 잡고 있는 잉여인간이라는 작품

낡은 타이로로 사람의 형상을 만들어 복제사회의 단면을 표현 했다고 하더군요.

불필요한 잉여인간이 되어서는 안될텐데 하는 부질 없는 생각도 가져 봅니다.



제20회 광주왕실도자기축제

늦었지만 기회 되시면 얼른 가 보시기를 권 합니다.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는 5월 28일까지라니 함께 보시면 좋겠네요.






곤    지    암    도    자    공    원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삼리 72-1 (경충대로 727)

031 - 799 -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