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인천맛집/고양시, 파주시 맛집

파주 헤이리 전통찻집 / 헤이리 " 뜰 " 카페

 

 

 

이 많이 덥습니다.

다들 휴가를 떠나셨는지 사방이 조용하네요.

노병은 이번 여름 방콕에서 에어컨 빵빵하게 틀고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했던 새로운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맛있는 팥빙수 한 그릇 대접해 드리니 맛있게 드셔 주세요 ㅎㅎㅎ

 

 

 

 

 

지난달 초 양가가 점심을 같이하고 들렸던 파주 헤이리 "뜰" 카페입니다.

카페라기보다는 아름다운 우리네 전통 찻집인데 모르면 절대로 못 가는 집입니다.

노병은 블친인 하늘냄새님 포스팅을 보고 오래전부터 가 보려고 점찍어 놨던 곳이죠.

전에 한번 가 봤었는데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마침 월요일 휴무일에 들려 위치만 알아 두고 왔었지요.

한번 가 보기가 힘들지 한번 가 보면 또 가고 싶어지는 그런 좋은 집입니다.

위치는 자유로를 타고 가다 성동 IC로 들어 선 후 첫 번째 만나는 성동 사거리에서 우회전 후 500m쯤 가면

길 건너로 보이는 탄현 119 안전센터 맞은 편 언덕으로 올라가면 보이는 황토흙집인데

두 번째 갈 때는 쉽지만 초행길은 어려우니 꼭 네비를 켜고 가시길 ~~~~

잘못하면 요상한 무인텔로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ㅎㅎㅎ

 

 

 

 

 

헤이리 전통 찻집 "뜰"은 위치 찾기가 쉽지 않은 호젓한 언덕 위에 있지만 풍광이 아주 좋은 곳입니다.

요즘은 경치 좋은 곳에 대형 베이커리 카페들이 많이 생겨 이런 곳 찾기가 갈수록 어려워지는데

이 집은 나름대로 대형 카페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묘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집이지요.

 

 

 

헤이리 "뜰" 찻집의 영업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고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다만 한 겨울 눈이 많이 올때면 운치는 있겠지만 영업을 할 수 있으려나 걱정되는 집입니다.

 

 

 

 

주 메뉴가 우리 전통 차인데 커피와 스무디, 오디 쥬스 그리고 팥빙수가 있습니다.

1인 1 메뉴이고 살짝 가격대가 높은 편이지만 그만한 값어치를 하는 집이지요.

팥빙수 2개와 대추차, 쌍화차를 각 하나씩 주문 합니다.

 

 

 

 

 

 

아기자기하니 고풍스러운 멋이 풍겨지는 실내 풍경입니다.

실내도 좋아 보이지만 날이 좋아 들어가며 점찍어 놓은 야외 테이블로 자리를 잡습니다.

 

 

 

 

 

우리가 자리 잡은 특 A급 뷰를 가진 야외 테이블로, 나무 그늘이 햇빛을 가려 주고 있습니다.

바로 아래 보이는 길은 자유로이고 멀리 보이는 강은 임진강, 강 너머는 북한 땅입니다.

왼쪽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만 오두산평화전망대와 한강과 임진강이 만나는 두물머리도 있습니다.

가을 단풍 들 때쯤 오면 최상의 경치를 보며 차를 마실 수 있을 듯합니다.

 

 

 

주문했던 차가 나왔습니다.

다시 하나씩 설명을 드리겠지만 퀄리티가 너무 좋은 고급스러운 차와 팥빙수입니다.

 

 

 

먼저 쌍화탕

모양새로는 대추탕처럼 보이지만 진국 쌍화탕입니다.

 

펄펄 끓어 나오는 쌍화탕을 보니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느낌이 드는 그런 차로군요.

사돈께서 들려주시는 쌍화탕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으니 더욱 그렇습니다.

 

 

 

이번에는 대추탕입니다.

얼마니 진하게 만들어 왔는지 대추를 푹 고아서 만든  걸쭉한 국물의 대추탕입니다.

이 집 차들은 전통차라기보다는 좋은 한약재를 정성껏 달여다 준 보약 같습니다. 

 

 

 

 

 

이번에는 시원한 팥빙수를 먹어 볼까요?

지역에서 농사지은 팥을 직접 삶아 만든다는 팥빙수인데 팥 위에 쑥떡도 두 개가 올라가 있습니다.

빙수 먹고 건강해지는 느낌이 든다는 생각을 처음 해 봤네요 ㅎㅎㅎ

팥빙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차 나오고 바로 나왔던 둥굴레차와 가래떡구이 그리고 떡을 찍어 먹을 조청

오래간만에 가래떡 구이를 먹으니 옛 생각도 나고 좋습니다.

둥글레차와 가래떡 구이는 기본 서비스인데 가래떡 추가는 추가 요금이 있습니다.

 

파주 헤이리 전통찻집 "뜰" 카페

서구화된 카페에 익숙해 있던 분들에게는 아주 신선한 충격이겠습니다.

맛과 건강과 분위기를 모두 잡을 수 있는 훌륭하고 멋진 전통찻집 "뜰" 찻집

헤이리 쪽을 가 보시면 한번 들려 보실 만한 좋은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

 

 

 

 

 

헤  이  리   전  통  찻  집    뜰    카페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 248-43 ( 요풍길 39-16)

0 3 1 - 9 4 9 - 6 5 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