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국내)

[충북청원] 대통령의 별장이였던 청남대를 거닐다.

 

 

 

 

 

 

 

 며칠전 올렸던 청남대 대통령역사문화관에 이은 포스팅 입니다.

한때 역대 대통령 별장으로 쓰였던 이곳은 2003년부터 민간에게 개방된 곳입니다.

 

 

 

 

 

 

 

수려한 풍광의 대청호 주변에 자리 잡은 청남대

이제 조금만 있으면 꽃들의 향연이 펼쳐지겠군요.

 

 

 

 

 

 

 

 

청남대의 연혁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50만평이 넘는 대지 위에 조성되어 있는데 대충 돌아 보려도 상당 시간 걸리는 곳이지요.

 

 

 

 

 

 

 

 

 

 

 

 

 

 

청남대 본관 입니다.

실내 사진을 못찍게 해서 바깥만 찍었습니다.

이제는 보안의 필요성도 없는데 왜 못 찍게 하는지 모르겠더군요.

 

 

 

 

 

 

 

본관옆에 있는 전두환 대통령길

이안에 역대 대통령의 길들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본관 가는길에 있는 반송

멋진 소나무들이 쭉 늘어서 있습니다.

 

 

 

 

  

 

골프장도 있네요.

정규홀은 아니고 9홀 코스로 만들었다고 하는군요.

 

 

 

 

 

 

 

 

책읽는 대통령과 자전거 타는 대통령

벌써 우리 곁을 떠난지 꽤 되었네요.

 

 

 

 

 

 

역대 대통령의 모습을 청동상으로 만들어 놓은 대통령광장

뒤에는 청와대를 비롯한 각국의 대통령궁 또는 왕궁을 담은 벽화도 있습니다.

 

 

 

 

 

 

 

 

 

역대 대통령이 타고 즐기던 대통령 전용 선박도 2척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조금 낡기는 했어도 한척 있었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김대중 대통령이 즐겨 찾았다는 초가정

김대통령 고향인 하의도에서 가져온 물건들을 전시하고 있는데

김대중 대통령을 위해 만들었다고 하는군요.

 

대충 청남대는 여기까지 돌아 보는게 일반적입니다.

천천히 걸어 왕복 2시간 정도 걸리는 코스인데 참 잘 만들어져 있네요.

기회 되시면 한번 찾아 보실만한 아름다운 곳입니다.

 

 

 

 

 

청 남 대

 

충청북도 청원군 문의면 신대리 산 26-1 (청남대길 646)

043-220-6412

www.chnam.cb21.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