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국내)

[전남구례] 홍매화가 아름다웠던 천년고찰, 지리산 화엄사

 

 

 

 

 

 

 

 

 

여수를 떠나 귀가길에 오릅니다.

중간에 서천 마량에 들려서 늦은 점심을 먹기로 하고 떠납니다.

가는길이야 물론 기사인 노병 마음 ㅎㅎㅎㅎ

그래서 섬진강을 따라 올라 가다 화엄사를 둘러 보기로 합니다.

 

 

 

 

 

 

 

 

광양으로 해서 섬진강변을 따라 구레로 향합니다.

올라가는 길로 봐서는 강 왼쪽을 따라 갔는데 하동쪽은 꽃은 거의 끝물이더군요.

 

 

 

 

 

 

 

 

 

 

 

 

 

그런데 구례쪽으로 접어 드니 벚꽃이 한참 이네요.

눈이 부실 정도의 아름다운 길을 따라 화엄사에 도착 합니다.

 

 

 

 

 

 

 

 

 

 

 

 

 

 

날은 조금 쌀쌀 했지만 활짝 핀 꽃들이 반겨 주는군요.

벌써 사월초파일 준비가 한창이더군요.

 

 

 

 

 

 

 

 

 

 

 

서오층석탑과 동오층석탑

각각 보물 133호와 132호로 귀중한 문화재 입니다.

 

 

 

 

 

 

 

 

 

 

 

 

화엄사 대웅전 (보물 299호)

화엄사에는 국보 4점과 보물 7개의 문화재가 있습니다.

 

 

 

 

 

 

 

 

 

 

국보 67호인 각황전과 그 옆에 있는 홍매화의 아름다운 모습

다른 홍매화 보다 검붉어 흑매화라고도 불린다는군요.

 

 

 

 

 

 

 

 

 

  

 

 

각황전 앞에 있는 보물 300호 화엄사 원통전앞 사자상과

국보 12호인 각황전앞 석등

 

 

 

 

 

 

 

 

 

 

 

 

 

 

 

 

국보 35호인 화엄사 사사자 삼층 석탑

적멸보궁이라고 되어 있는데 무슨 소리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부처님 진신사리를 보관한 곳을 적멸보궁이라고 하고 우리나라 5대 적멸보궁에는 화엄사는 없는데 ~~~

이 사사자 삼층 석탑을 적멸보궁이라고 하는건지는 몰라도 하여간 다음에 가면 잘 알아 봐야겠네요.

 

 

 

 

 

 

 

 

화엄사 대웅전 뒤로 보이는 설경

전날 (4월6일) 비가 왔는데 지리산에는 눈이 왔나 봅니다.

덕분에 강원도도 아니면서도 4월의 아름다운 설경을 보게 돼서 화엄사 입장료가 아깝지 않네요 ㅎㅎㅎ

 

 

 

 

 

 

 

 

화엄사는 여러번 가 보았지만 갈때마다 항상 좋습니다.

명산 고찰이라 그런것만은 아닌듯 싶은데 못 가 보셨으면 한번 들려 보세요 ^^

 

 

 

 

지리산 화엄사

 

전라남도 구례군 마산면 황전리 12

 

061-783-7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