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맛집

[종로5가/동대문생선구이집] 구수한 냄새로 유혹하는 연탄불 생선구이집 .... 호남집

 

 

 

 

 

 

 

대학로를 떠나 종로 5가 광장시장을 향해 걸어 갑니다.

광장시장을 노병은 이제서야 처음 가 봅니다 ㅠㅠ

 

 

 

 

 

 

 

골목을 들어서자말자 육회로 유명한 자매집이 보이는군요.

배가 불러 패스 했지만 인근에 다른 육회집들이 많은데 이집만 꽉 찼네요.

이름 한번 내면 정말 땅 짚고 헤엄 치기지요 ~~~

 

 

 

 

 

 

역시 그 유명한 순희네 빈대떡입니다.

두툼하니 먹음직스럽습니다.

역시 빈대떡은 이집이 손님 제일 많더군요.

 

 

 

 

 

 

배가 불러 간단하게 생선구이를 먹어 보자고 의견이 모아집니다.

그래서 찾은 동대문 생선구이 골목에 있는 호남집

 

 

 

 

 

 

 

 

 

인원수에는 못 미치지만 배가 부른 관계로 삼치,굴비,고등어 백반을 각 하나씩 주문 합니다.

그러다 보니 이면수가 보이길래 밥 안 먹을테니 하나만 이면수로 바꿔 달랬더니 단칼에 거절 하네요.

밥을 먹던 안 먹던 가격이 똑 같다는데 밥을 포장해 달라고 할걸 그랬나 봅니다 ㅎㅎㅎ

사실 1000원 차이면 원재료상의 가격 차이는 2~300원밖에 안 날텐데 손님이 많아 그런지 참 냉정 하더군요.

 

 

 

 

 

 

 

 

가볍게 한잔 하려고 막걸리와 소주도 주문 합니다.

맨 아래 국이 맥없이 맛있더군요 ㅎㅎㅎㅎ

 

 

 

 

 

 

주문한 생선구이가 나왔습니다.

두툼하니 괜찮아 보이기는 하지만 기대한 맛은 아니더군요.

아마도 주문 받아 바로 굽는게 아니라 초벌로 구워 놨다가 주문 받으면 덥히는 정도로 가져다 주는 것 같습니다.

아무리 유명하고 좋은 음식도 바로 조리하지 않으면 아니라는 교훈을 배우고 옵니다.

 

 

 

 

 

저 대학천 상가 건물 옛날짜장 옆 골목으로 들어 가면 생선구이집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약 300미터쯤 쭉 걸어가면 광장시장 먹자골목이 나오지요.

워낙 유명해져서 그런지 광장시장 업소들 영업매너들은 별로네요.

뭐 물어봐도 거의 모른다로 일관하고 아예 대답 안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보통 시장 하면 정겨운 인정이 넘쳐나는 곳인데 ~~~

 

 

호남집

 

서울시 종로구 종로5가 281-9

TEL  02-2279-0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