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맛집

속초막국수맛집 수요미식회 막국수 영광정 막국수 속초점






                                                                속초막국수맛집 수요미식회막국수   영광정 막국수 속초점



어느 더운날 교장으로 정년하고 속초에 자리 잡은 친구를 보러 초딩동창 6명이 길을 떠납니다.

새로 개통 되었다는 서울 ~ 양양간 고속도로도 한번 타 볼 겸 오래간만에 친구도 볼 겸 즐거운 여행 입니다.


 










개통된 후 차가 몰리고 휴게소 시설도 모자라 엉망이라던 서울 ~ 양양간 고속도로

평일이라 그런지 전혀 문제없이 뻥뻥 잘 뚫려있어 안양에서 2시간 30분 정도 걸려 속초에 도착 합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고속도로로 해서 속초로 들어가는 길목에 있는 영광정 막국수 집에서 점심을 먹기로 합니다.

전에 수요미식회 막국수 편에서 고기리 장원막국수,방화동 고성막국수와 같이 나와 본 기억이 있는 집인데

본점은 이곳에서 20분쯤 떨어진 양양군 강현면 사교리에 있고 이곳은 직영 분점으로 문 연지 얼마 안 되었다고 하더군요.

할머니에서 시작해서 며느리와 손자가 대를 이엇는데 본점은 큰손자부부,속초점은 막내손자 부부가 하는 집이랍니다.








위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수요미식회에 나와 본 기억이 있는 집입니다.

 전국에서 막국수집 딱 3집을 선정 했는데 나온걸 보면 나름 잘 할거라는 기대감이 듭니다









본점은 상당히 외진 곳인데도 손님이 많다던데 여기야 속초 들어가는 입구쪽에 있으니 당연히 많으네요.

문연지 얼마 안 되었고 위치도 조금 한적한 곳인데 다들 잘 알고 찾아 다닙니다 ㅎㅎㅎ







막국수를 맛있게 먹는 방법이 붙어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막국수 집에 붙어 있는 안내문인데 이게 참 애매 합니다.

막국수에 식초,설탕,기름,겨자 등을 첨가 하면 도대체 무슨 맛이 나게 될까요?

물론 먹기는 좋겠지만 막국수 본연의 맛은 어디서 찾아야 하는건지 모르겠군요.







거의 비슷한 뜻이겠지만 막국수 대신에 메밀국수라고 표기 되어 있는게 특이 합니다.

편육 小짜리 2개와  메밀국수 그리고 이집에서 빚었다는 농주를 주문합니다.









열무김치,무절임에 양배추절임도 나오는데 좋더군요.

나머지는 편육용 악세사리













수요미식회 방송에서 출연자들이 모두 칭찬하던 편육 입니다.

비게가 적당히 붙어 있는 돼지고기를 잡내없이 부드럽게 참 잘 삶아 왔습니다.

명태호무침과 무말랭이무침을 적당히 얹어 먹으면 훨씬 더 맛이 좋더군요.









영문도 모르는 촌두부가 서비스로 나왔습니다.

다 주는거냐고 물어 보니 아니라는데 그냥 드리는거랍니다.

이유는 모르지만 서비스라니 기분 좋게 먹었는데 이것도 물건이네요.

역시 부드럽고 고소하게 잘 만든 두부 입니다.






이집에서 직접 만든다는 농주인데 제대로 사진을 못 찍었네요.

노병은 사실 이런 술은 잘 안 마시는데 한모금 맛을 보니 아주 잘 만든 술입니다.

오래전 시골에서 직접 담아 마시던 술맛 그대로인데 많아 마시면 못 일어 나는게 흠이죠 ㅎㅎㅎ









막국수가 나왔습니다.

이집은 물막국수,비빔막국수 구별이 없는데 잘 비벼 그냥 먹으면 비빔

따로 나온 동치미 국물을 조금 많이 부어 먹으면 물막국수,대체로 그런 것 같습니다.















잘 비벼 편육이나 명태회하고 먹으니 좋으네요.

1개월 이상 숙성 한다는 동치미도 적당하게 잘 익어서 맛있더군요.

사실 막국수의 문제는 어떤게 맛있는거냐 하는 확실한 기준이 없는 것인데

일행 모두가 오래간만에  아주 맛있게 잘 먹었다니 그랬으면 된거지요.

다만 노병은 원래 막국수에 큰 점수를 잘 안주는 편이라 ㅎㅎ





영광정 막국수 속초점

맛있게 잘들 먹었습니다.

음식 하나 하나가 다 괜찮더군요.

속초 여행 가셨을때 막국수 생각 나시면 이집 들려 보세요.

좋으실겁니다 ^^*







영    광    정    막    국    수    속  초  점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779 ( 떡밭재로 229 )

033 - 638 - 00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