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인천맛집/김포시맛집

김포중식맛집 / 걸포동중식맛집 / 김포 홍명

 

 

 

 

노병은 중국음식을 참 좋아합니다.

체질적으로 기름진 음식을 좋아해서 그런 걸까요?

사실 사돈댁이나 집사람은 중국음식에 별로이신 것 같은데

그래도 노병을 성원해 주셔서 그런 건지 늘 함께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런 노병이 김포에서 손절한 중국집이 몇 군데 있습니다.

맛이나 또는 서비스가 이건 정말로 아니지 하는 집들이 있었는데

그중에는 김포에서 제일 손님이 많다는 중국집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번에 그러지는 않지만 2~3번 정도 잘못이 반복되면 그때는 발길을 끊습니다.

어쩌다 실수를 할 수는 있지만 그게 자꾸만 반복이 되면 그건 실수가 아니라 실력이죠.

그래서 발길을 끊고 안 가던 집이 어느 날 없어지고 그 자리에 다른 집이 들어왔네요.

(먼저 집은 문을 닫은 게 아니고 장소를 이전했다고 합니다)

 

 

 

 

 

 

 

 

그 자리에 새로 들어 선 홍명이라는 중국집입니다.

먼저 있던 집과는 상호가 끝자리 하나만 다르네요.

운양역에서 걸포북변역 방면으로 가다 중간쯤 운양동과 걸포동 경계선 정도에 자리하고 있는 집입니다.

전국 5대 중국요리 전문점이라고 쓰여 있는데 이런 건 그냥 웃자 하고 봐야지 따지면 안 되지요.

누가 어떤 기준에서 만드는지는 몰라도 3대, 5대 명가라는 집들을 마구 만들어 내는데 그런 건 글쎄요.

지나다니며 새 집이 생겼나 하는 정도였는데 점점 주차된 차들이 많아져서 궁금하던 차에

김포 사시는 블친님 포스팅에서 이 집을 봤는데 괜찮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더군요.

그래서 양가를 꼬드겨 늦은 점심을 먹으러 가 봅니다 ㅎㅎㅎ

김포 홍명의 영업시간은 연중무휴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라고 합니다.

 

 

 

 

 

 

이건 나오면서 본 주차장의 모습인데 한참 시간대에는 이곳이 꽉 찹니다.

이 집의 위치가 상당히 한적한 곳이라 이 정도 주차장이 번잡할 정도면 손님이 꽤 많은 편이지요.

 

 

 

 

 

 

조금 늦게 갔는데도 손님들이  많은 편이라 홀 사진을 제대로 못 찍습니다.

물론 손님들이 빠지는 시간이라 점차로 많이 빠져나갔지만요.

보이는 홀 말고도 옆에 비슷한 크기에 홀이 하나 더 있어 가게가 작은 가게는 아닙니다.

노병이 좋아하는 셀프바가 있어 편하네요.

 

 

 

 

 

 

 

 

중국집 하면 음식의 가짓수가 많아 메뉴판 올리기가 쉽지 않은데 이 집은 간단한 편입니다.

사실 상당한 규모의 대형 중국집이 아니면 음식의 가짓수를 이렇게 단순화하는 게 좋을 듯싶습니다.

미니 세트도 좋아 보이고 대표 요리 할인행사도 마음에 드는데 노병이 주인이라면 세트 메뉴 4인 이상이거나

대표 요리 할인 행사에는 연태고량주 한병 정도 더 내놓을 텐데 말입니다 ㅋㅋㅋ

그러고 보니 메뉴판에 주류가 안 보이는데 주류도 판매하는 집입니다.

주문은 요리 2 + 식사라는 미니 세트(17,000원)로 4인분을 주문합니다.

냉면도 한 그릇에 15,000원 하는 시절이니 요리 두 가지에 식사해서 17,000원이면 그다지 비싼 편은 아니지요?

 

 

 

 

 

김포 홍명의 밑반찬들입니다.

중국집 밑반찬이야 대부분 대동소이한 편인데 이 집은 기본 이외에 양배추절임이 더 나오더군요.

 

 

 

 

 

 

 

 

웬 주문 하지도 않았던 냉채 요리가 나오네요.

주인께 여쭤보니 주문한 요리 드시기 전에 무료하지 마시라고 주는 거라네요.

꼭 그런 건 아니지만 조금 여유가 있을 때 미리 준비해 놓았던 요리를 서비스 음식으로 내주는 모양입니다.

사실 이런 건 참 바람직한 이야기인데 자고로 먹는장사는 퍼 줘야 성공한다지요.

그런데 서비스로 나온 냉채가 상당히 수준급이라 나머지 요리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집니다.

 

 

 

 

 

 

 

 

다음에 나온 요리는 어향동고(魚香冬姑)입니다.

어향동고는 표고버섯(冬姑)에 다진 새우를 넣고 튀긴 후 어향소스로 볶는 요리입니다.

어향소스는 원래 중국 사천지방에서 민물고기 요리에 비린 맛을 잡기 위해 만들었다는

생선향이 난다는 소스인데 이름과는 달리 생선으로 만드는 소스는 아니지만 중국요리에 많이 쓰입니다.

어향동고가 상당히 큼직한데 속에 새우살로 꽉 채워 만들어 식감도 좋고 맛도 아주 좋습니다.

 

 

 

 

 

 

생육즙 탕수육도 나왔습니다.

생고기가 두툼하고 정석대로 잘 튀겨와서 겉바속촉으로 달콤하니 맛있네요.

 

 

 

 

 

 

영수증 리뷰 이벤트가 있기에 참여해 봤더니 만두 6 pcs를 주네요.

이 집에서 직접 만드는 수제만두라는데 바삭하고 고소하니 맛있습니다.

돈 안 내고 먹어서 더 맛있는 걸까요? ㅎㅎㅎ

 

 

 

 

 

 

 

 

식사로 나온 짜장면과 짬뽕도 미니라는데 양도 그다지 적은 편이 아니고 잘합니다.

기본적으로 중국요리에 대한 기본기가 상당히 잘 갖추어진 괜찮은 중국집이 새로 생겼네요.

주인이나 주방이나 다 30년 이상 중국집 경력이 있는 베테랑들이라니 그 표가 나는군요.

음식 맛도 좋지만 서비스 마인드나 친절도가 뛰어나 앞으로 기대가 되는 신상 중국집입니다.

양가 모두가 만족해했으니 앞으로 이 집 가자면 별 이의가 없겠더군요 ㅎㅎㅎ

 

김포중식맛집 김포 홍명

맛이나 서비스나 크게 문제가 될 것 같지 않은 좋은 집인데 초심을 잃지 말고

오래오래 장수하는 중국집이 되면 좋겠습니다 ^^

 

 

 

 

 

 

김  포    홍    명

 

김포시 걸포동 4-189 ( 걸포로 153 )

0 3 1 - 9 8 4 - 8 2 2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