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양,군포,의왕

안양중식맛집/안양유니짜장맛집/안양 아리산

 

 

 

 

한 달 반 전쯤

적게 걷고 많이 먹는 팀은 만안구청 인근 중화요릿집 아리산을 가 봅니다.

생활의 달인에 짬뽕과 유니짜장의 달인으로 선정된 이봉기 오너셰프가 있는 집입니다.

지난 2월에는 같은 SBS에서 방영된 만안초등학교 뒤에 있는 탕수육, 짬뽕 달인인

'복무춘'을 다녀 왔던 기억이 나는데 안양에 이런 집이 하나 더 있더군요.

 

 

 

             안양 복무춘 포스팅 보기 : https://leehk.tistory.com/3293

 

안양생활의달인 탕수육짬뽕달인 / 안양 복무춘

지난 2월 어느 눈이 엄청 쏟아지는 날 적게 걷고 많이 먹는 팀은 안양역에서 모입니다. 원래 예정은 안양천을 따라 걷고 점심을 먹기로 했었는데 눈이 많이 오는 바람에 일단 점심을 먼저 먹고

leehk.tistory.com

 

 

 

 

 

 

 

안양 아리산은 만안구청과 명학역 인근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만안구청에서는 도보 1분 정도 거리로 아주 가깝습니다.

이 집 상호인 아리산( 阿里山 )은 해발 2,484m인 타이완 최고의 명산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아리산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고 매주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영업시간 전에라도 준비된 재료가 소진되면 영업이 종료된다고 하더군요.

 

 

 

 

 

 

안양 아리산은 2023년 2월 20일 877회에 '은둔식달-짬뽕, 유니짜장' 달인으로 소개되었다고 하더군요.

은둔 식달은 전국에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으로 상당한 인기를 가지고 있는 프로입니다.

이봉기 달인은 1974년부터 중화요리에 입문 하여 금년이 중식 외길 50년이라니 대단한 경력입니다.

 

 

 

 

 

 

 

오전 11시 30분 쯤에 들어가서 겨우 자리를 잡고 앉았는데 대부분 인근 사무실 직원으로 보이는 분들로

꽉 차있고 계속 손님이 나가고 채워지더니  나오는 시간쯤인 12시 30분경에는 일단 소강 사태로 접어들더군요.

점심때 인근 사무실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식당들이 대부분 가성비 좋은 맛집들입니다.

일단 가게가 테이블 7개 정도로 상당히 작은 편인데 손님이 많아 내부를 못 찍다가 나올 때 찍은 사진입니다.

서빙하시는 분은 사장님 부인 같으시던데 꽤 연세가 많아 보이시지만 큰 문제는 없으시더군요.

옛날 그 맛 그대로 ~~~~ ㅎㅎㅎ

 

 

 

 

 

 

작은 가게답게 메뉴도 단출합니다.

공연히 많은 메뉴를 걸어 놓고 시원치 않게 만드느니 주력 메뉴만으로 승부를 보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짜장면 6000원, 유니짜장 8000원, 직화 짬뽕 8000원 등 유명도에 비해 가격도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군만두, 탕수육, 유니짜장, 짬뽕 등 메뉴 거의 대부분을 주문합니다.

'현금 좋아요'라고 쓰여 있지만 이 집의 희망 사항이고 대부분 그대로 카드 결제들을 하더군요. 

 

 

 

 

 

 

물과 반찬, 접시와 집게 그리고 가위 등은 셀프입니다.

늘 드리는 말씀이지만 가성비 좋은 이런 가게에서 이런 시스템은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음식 가격이 상당히 고가인 집에서 이런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글쎄요 ㅎㅎㅎ

 

 

 

 

 

반찬은 중국집 전통의 밑반찬인 양파와 단무지뿐입니다.

나중에 김치를 가져다주시던데 왜 나온 건지, 다 주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일행 중에 군만두를 좋아하시는 분이 계셔서 주문해 본 군만두입니다.

이 집에서 직접 만든 수제 군만두 같지는 않아 보이지만 괜찮습니다.

 

 

 

 

 

안양 아리산의 탕수육입니다.

이 집의 모토가 주문 후 바로 조리해서 갖다 준다는 것인데 비주얼이 딱 그렇습니다.

부먹으로 나왔는데 정석대로 만든 탕수육이라 겉바속촉에 제대로 만든 맛있는 소스가 부어졌습니다.

이 집의 또 다른 슬로건이 '옛날 그 맛 그대로'던데 이 정도면 비교적 맛있는 옛날식 탕수육입니다.

금년에 오래된 중화요리 집을 여섯 군데 정도 다녀왔는데 남원 경방루를 제외하고는

탕수육을 다 정석대로 잘 만들었습니다.

요리는 편법이나 요령으로 만드는 것은 금세 표가 나기 마련인데 남원 경방루도 고쳤으면 좋겠습니다.

 

 

 

 

 

 

 

이 집의 대표 메뉴인 유니 짜장입니다.

유니(肉泥) 짜장은 채소와 고기를 잘게 갈아 넣은 부드러운 짜장을 가리킵니다.

유니(肉泥)는 다진 돼지고기를 뜻하는 중국 산동 지방의 肉泥 발음에서 나온 말입니다.

비슷한 짜장으로 유슬(肉絲) 짜장이 있는데 고기와 채소 등 재료를 실처럼 가늘고 길쭉하게 채 썰어서

국수와 같이 볶아 납작한 접시에 올려진 짜장면을 가리키는 말로 역시 산동 지방 발음에서 온 말입니다.

살짝 후추향이 가미된 듯싶고 양파가 많이 들어 가 있어 조금 달게 느껴지지만 인위적으로 낸 단 맛은

아니고 잘게 썬 고기와 춘장 등의 조화가 알맞게 잘 조리되어 상당히 맛이 좋은 편입니다.

방송에 나왔다고 다 좋은 집이라고 이야기하기는 그렇습니다만 잘하네요.

 

 

 

 

 

 

 

직화 짬뽕입니다.

직화 짬뽕은 쉽게 표현하자면 불맛 나는 짬뽕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실제로 짬뽕은 어느 짬뽕이던지

불 맛 나게 볶아야 제 맛이 나는 것으로 백종원 씨가 프랜차이즈 홍콩반점을 열어 성공한 이유가

초기에는 짜장면도 없이 짬뽕 하나로 승부를 했는데 경력이 짧은 주방장들에게 짬뽕을 불 맛 나게 볶는 것만을

집중적으로 훈련시켜 내 보냄으로써 홍콩반점 = 짬뽕 맛집 이런 이미지를 심는데 성공을 한 것이지요.

이 집 짬뽕도 해물 등 재료를 비교적 잘 썼고 불 맛이 어느 정도 잘 나도록 볶아 맛이 괜찮습니다.

두루 잘 먹었습니다.

 

안양 유니짜장 맛집 안양 짬뽕맛집 안양 중화요리 아리산

중화요리 달인이 경영하는 중식집답게 음식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주인장 연세가 만만치 않아 보여 언제까지 중식집을 운영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오랜 경력자답게 음식을 잘 만드시는 집입니다.

안양 만안구청이나 명학역 인근에서 중화요리를 드셔 보시려면 한번 찾아보실 만한 좋은 집으로 추천드립니다.

 

 

 

 

 

 

안  양    아    리    산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529-10 ( 문예로 59 )

0 3 1 - 4 6 9 - 8 8 3 0